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가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침팬지 매매법이 등장할 정도로 뭐든 사기만 하면 오른다고 할 정도인데요. 1 비트코인의 가격이 6,000만원 고지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1년 전엔 300만원 대였는데 그 때 안 사고 뭐했나 싶네요.
어제, 오늘은 페이코인이 아주 핫해서 많은 사람들이 업비트, 페이코인 등에 관심을 보이고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이야기가 들려옵니다. 페이코인은 2500% 상승, 페이코인과 관련된 기업인 다날도 이틀 연속 상한가를 찍으며 그 관심을 증명했는데요. 요즘은 이렇게 튼튼한 기업과 직접 연관된 코인이 좋아 보입니다.
기업 코인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게 클레이 코인, 클레이튼 코인 인데요. 바로 그 유명한 카카오에서 만든 코인입니다. 카카오 주가도 50만원을 넘어가며 고공행진 중인데요. 그에 화답하 듯 클레이 코인도 순조롭게 상승 중입니다.
이런 암호화폐 상승의 요인 중 하나는 바로 ‘디파이’ 열풍인데요. 이더리움 플랫폼 상에서 구동 되며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클레이튼의 클레이 코인 플랫폼 상에서 구동되는 디파이가 있는데요. 바로 오늘 설명할 ‘클레이 스왑’ 입니다.
저는 유망한 클레이에 이어 디파이 묻은 클레이 스왑 ksp 코인이 뜰 것이라 예상했기에 나름 초기?에 ksp 채굴을 해보았습니다. 나름 안전하게 100%가량의 높은 이자율을 얻을 수 있는 클레이스왑! 앞에 서론이 길었죠? 요즘 코인계가 뜨거워서 할 말이 많네요 ㅋㅋ 그럼 이제 클레이스왑 klayswap에서 ksp 코인 채굴 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클레이를 지원하는 지갑으로는 모바일 기준 클립 klip, d’cent, PC 기준 카이카스 지갑이 있습니다. 클립은 카카오톡 내에 있어 활용하기 편리한데요. 아직 ksp나 기타 k브릿지 자산을 지원하지 않는 것 같아요.
클레이스왑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D’cent 지갑이나 카이카스 지갑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카이카스 지갑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혹시 D’cent 지갑 사용한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자세히 설명한 블로그가 있어서 링크해 드릴게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 kaikas를 검색해서 추가합니다. 이후 카이카스 지갑을 생성하기를 누르면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복원 문구는 꼭 백업 잘 해 놓으시구요. 이제 카이카스 지갑을 통해 클레이튼 코인들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클레이스왑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거래소에서 클레이코인을 사서 지갑에 넣어야 하는데요. 클레이 코인이 상장된 거래소는 코인원, 지닥, 프로비트 등이 있습니다. 저는 모두 이용해 봤는데 거래량이 충분한 ‘코인원’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클레이코인, 비트코인 거래가 제일 편리해요. 전송수수료가 조금 세긴 하지만 다른 거래소는 답답해서 못써요. 거래량이 적어서 거래가 잘 안돼요…
거래소에 원화를 입금하고 원하는 만큼 클레이코인 klay를 매수해서 카이카스 지갑으로 전송합니다. 카이카스 지갑 주소는 왼쪽 위에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빨간 화살표 누르면 주소가 바로 복사 됩니다.
자 이제 클레이 스왑으로 가볼까요? 클레이 스왑 사이트는 아래와 같아요.
클레이스왑에서 먼저 지갑 연결을 합니다. 지갑연결을 누른 후 카이카스 지갑을 선택합니다.
연결요청에서 연결을 누르면 성공적으로 카이카스 지갑이 연결됩니다.
클레이스왑 메뉴에서 두번째 pool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이자율 등을 보고 원하는 예치 풀을 고르세요. 제 생각에는 klay 단일예치, klay-sklay, klay-kdai, keth-kusdt가 좋아 보입니다. 저는 나눠서 투자하고 있어요. 각각의 장단점을 알려드리자면
장점 : Klay 개수가 조금씩 늘어난다. Klay 장기투자에 적합함.
단점 : ksp분배 이자율이 낮다. 상환에 일주일이 소요됨.
장점 : ksp 분배 이자율이 높다. 상환이 즉시 가능. 가격 변동에 덜 노출됨.
단점 : klay나 eth의 가격 변동 시 코인 개수가 변화함. 예를 들어 klay 가격 상승 시 개수 하락, kdai 개수 증가, klay 가격 하락 시 klay 개수 증가, kdai 개수 감소가 일어남. 결과적으로 총 합은 코인 하락, 상승분의 절반 정도만 가져감. 이는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음.
실제로 제 처음 klay개수는 1000개 kdai는 540개 정도였는데 지금 klay가 많이 상승해서 이렇게 됐어요. klay는 줄어들고 kdai는 늘어난 것 보이시죠?
예치풀에서 한번 입력해 보고 비율을 확인합니다. 이후 필요한 코인의 개수를 계산합니다. 보통 1:1의 비율이므로 예치하려는 klay의 절반정도를 바꾸면 됩니다. 클레이스왑 메뉴의 swap에서 교환하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pool 예치에 필요한 양과 스왑시 필요한 양이 거의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klay는 수수료 등으로 쓰이므로 여유분을 꼭 남겨 놓으셔야 합니다!! 저는 4개~5개 정도 남겨놓고 있어요.
*카이카스에 미리 필요한 코인을 추가해놓습니다. Ksp 코인도 미리 추가하면 좋습니다.
토큰목록 > 토큰추가 > 필요한 코인
이제 원하는 pool에 예치 버튼을 누르고 예치 하면 완료! 예치 시 승인하고, 예치하는 것에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지갑에서 승인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예치 후 이자는 ksp 코인으로 지급되는데요. ksp가 채굴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추가 이자가 붙는다는데 상대적으로 적어서 인지 체감은 잘 안돼요.
claim 버튼을 이용해서 필요하면 중간중간 ksp코인 빼서 팔 수도 있어요. 저는 총 200만원 정도 투자해서 ksp 코인만으로 70만원 정도 벌고, 그 동안 eth, klay가 상승해서 60만원 정도 더 벌었네요.
ksp 코인은 코인원으로 전송해서 팔거나 클레이스왑에서 다른 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어요. 가격 비교해서 좋은 가격에 판매하세요. 클레이코인, ksp 코인 가격이 모두 많이 올라서 ksp 채굴하는 맛이 납니다!
나름 안전하게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클레이스왑 활용법이네요. 오늘은 클레이스왑 klayswap에서 ksp 코인 채굴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르빗 체인, 오르빗 코인 가격 전망 (0) | 2021.03.15 |
---|---|
메타디움 코인 공짜로 받는 법 (0) | 2021.03.06 |
클레이 코인 시세, 이벤트 정보 (0) | 2021.03.03 |
바이비트 펀딩비 사용법 (0) | 2021.02.25 |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추천 (1) | 2021.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