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이비트 펀딩비 사용법

암호화폐

by notify 2021. 2. 25. 15:53

본문

반응형

앞서 암호화폐 거래소 추천글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기로 했었는데요. 현재 저의 비트코인이 꽤 많이 들어가 있는 바이비트 거래소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바로 바이비트 펀딩비 사용법 인데요. 바이비트 펀딩비로 안전하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하나씩 알아보죠.

바이비트 거래방법 펀딩비 편

바이비트 거래소 사용법

바이비트 거래소 가입하기 10$ 획득 가능

바이비트 거래소는 비트코인 마진 거래소입니다. 마진 거래소에서는 개인들도 공매도, 공매수를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레버리지라고 최대 100배까지 배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레버리지는 한 번에 큰 금액을 벌 수 있게 해주기도 하는데요. 반대로 한 번에 모든 돈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마진이 위험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격리 마진, 교차 마진

마진 거래 방식에는 교차와 격리가 있는데요. 교차는 내 모든 자산이 거래 증거금으로 잡히구요. 격리의 경우 내가 정한 레버리지 배율과 거래한 금액에 따라 증거금이 정해집니다. 저의 경우 옛날에 교차마진으로 증거금을 모두 날려버린 경험이 있어서 안전한 것을 선호하는데요. 안전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알아봅시다.

저는 교차와 격리 중에 격리를 선호합니다. 교차는 기본 50배로 설정되어 있어 사용자가 거래 금액을 조정하여 위험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격리는 배율을 정할 수 있어서 위험 조절이 편리한데요. 물론 중간에 배율을 조정할 수도 있어 저는 필요하면 저배율로 시작한 후 점차 배율을 올리는 방법을 씁니다.

안전하고 속도가 빠른 바이비트, 이벤트도 자주 합니다.

최근에 비트코인의 등락폭이 매우 커졌는데요. 저는 마진 배율은 1~3배를 권장하며 최대 5배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적은 자본으로 돈을 빨리 벌고 싶다면 고배율을 쓸 수도 있지만 제 경험상 저배율로 꾸준히 버는 것이 수익이 컸습니다.

바이비트 펀딩비

바이비트 펀딩비란 공매도, 공매수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장치인데요. 매도 또는 매수 중 어느한쪽으로 치우치게 된다면 다수인 포지션에서 소수인 포지션에 펀딩비를 지불하게 됩니다. 치우친 정도가 커질수록 펀딩비 또한 커지게 됩니다.

바이비트 펀딩비

펀딩비의 기본 수치는 0.01% 이며 이 수치를 기본으로 높아지거나 낮아지게 됩니다. 펀딩비는 8시간 마다 지급 또는 지불이 되는데요. 오전9시, 오후5시, 새벽1시 총 3번 펀딩비가 정산됩니다.

위에 표시된 것이 펀딩비인데요. 펀딩비가 +이면 매수 포지션이 지불하고, 매도 포지션이 지급받습니다. 펀딩비가 -이면 매도 포지션이 지불하고 매수 포지션이 지급받게 됩니다. 자신이 잡은 포지션 수량을 기준으로 펀딩비가 정산됩니다.

바이비트의 경우 다른 거래소에 비해 펀딩비가 높은 편이고, 비트코인 거래의 특성 상 펀딩비는 주로 +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마진 거래와 펀딩비의 특성을 이용하여 예금처럼, 예금보다 훨씬 높은 이율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아래 소개드릴게요.

바이비트 펀딩비 사용법

펀딩비가 주로 +인 경우가 많다고 했는데요. 그렇다면 매도 포지션이 펀딩비를 받게 됩니다. 안정적으로 펀딩비를 받기 위해서는 매도 포지션을 잡아야 합니다. 그런데 매도했는데 코인 가격이 상승한다면 손해가 아닐까 걱정되죠?

인버스 무기한 계약의 특성 상 격리 1배 숏은 현금보유와 같다고 보시면 되므로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바이비트의 거래 방식인 인버스 무기한 계약, USDT 무기한 계약을 알아야 합니다.

바이비트 인버스 무기한 계약, USDT 무기한 계약

USDT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거래 방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코인 가격 변동이 그대로 수익 손실로 이어지죠. 인버스 무기한 계약은 암호화폐 기반 거래입니다. 따라서 수익, 손실이 암호화폐의 개수로 책정됩니다. 따라서 1배 숏의 경우 코인 가격의 상승분이 코인 개수 손실분을 커버하고, 코인가격의 하락분을 코인 개수의 수익분이 커버하게 됩니다.

즉, 인버스 무기한 계약의 1배 숏은 계약 시점의 현금가치를 유지하게 됩니다. 저는 펀딩비라는 특별한 이율을 적용 받는 예금과 같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이런 의문을 갖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에이 그래 봤자 펀딩비 수익이 얼마나 나겠어?”

제 경험상 지속적으로 받는 다면 꽤 큰 수익으로 이어졌습니다. 물론 한방에 대박을 터트리는 경우와 비교는 불가하지만 낮은 위험으로 예적금 보다 높은 이율을 누리고 싶은 분들께는 강추합니다.

펀딩비는 기본 0.01%인데요. 이번 상승장에는 무려 0.37%까지 봤습니다. 물론 심한 하락장에는 반대의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1년 간 평균적인 펀딩비를 0.03%라고 한다면 1년 이율은 32.85%, 최소인 0.01%로 잡아도 10.95% 입니다.

저 같은 경우 이번 달 매일 0.001~0.003 개의 비트코인이 들어왔는데요. 매일 5만원~15만원의 비트코인이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짭짤합니다.

거기다가 받은 펀딩비는 바로바로 복리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익을 더 늘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역프리미엄과 김치 프리미엄을 활용한다면 상대적으로 단기간에 안정적인 수익도 가능하죠.

얼마전에 역프 7%일 때 암호화폐를 구입해서 바이비트로 보낸 다음 1배 숏으로 펀딩비를 받다가 김프 3% 꼈을 때 다시 국내 거래소에서 매도한다면 1달 안에 10% 수익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이때는 전송수수료를 꼭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이런 바이비트 펀딩비 전략이 안정적인 트레이딩과 결합된다면 그 수익률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오늘은 바이비트 펀딩비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예적금 금리가 쥐꼬리만한 요즘 새로운 대안으로 현명한 투자를 하자구요!

바이비트 거래소 가입하기 10$ 획득 가능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추천

테슬라에서 15억 달러, 한화로 1조 7천억원 가량의 비트코인을 매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수 시기는 1월이지만 이런 호재성 소식에 의해 비트코인은 천장을 뚫고 상승 중입니다. 저는 비트코인

finalysis.tistory.com

 

ksp 코인 채굴 클레이스왑 klayswap에서!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가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침팬지 매매법이 등장할 정도로 뭐든 사기만 하면 오른다고 할 정도인데요. 1 비트코인의 가격이 6,000만원 고지를

finalysis.tistory.com

 

 

대한항공 46r 신주인수권 거래 방법

아시아나 인수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던 대한항공이 다시 한번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대한항공 46r’ 거래 소식 때문인데요. ‘대한항공 신주인수권’ 이라는 대한항공 4

finalysis.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