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경제정보

by notify 2021. 4. 12. 16:26

본문

반응형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일정 금액 이하의 소득을 갖는 프리랜서 또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가 소득이 감소했을 경우 자금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수 고용 지원금 등 4차 재난지원금 자금 지원 중 하나입니다.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총정리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이번이 4차 신청인데요. 그동안 1차, 2차, 3차 프리랜서 특고 고용안정지원금 및 4차 추가 신청까지 받았습니다. 이제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시작되니 관련 정보를 확인해봅시다.

▼지원 금액 및 대상 확인

그럼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 금액부터 신청 대상, 지급일까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게요.

지원금액

4차 지원금 신규 신청자는 2개월 동안 50만 원씩 지급받습니다. 합계 100만 원을 지급받는 것입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특고, 프리랜서에게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신청대상

신규 신청 대상은 기존의 1차~3차 고용안정 지원금을 받지 않은 특고, 프리랜서 입니다. 또한 20년 10월과 11월에 50만 원 이상의 소득이 발생해야 하며, 같은 기간 고용보험에는 가입하지 않았어야 합니다.

소득기준도 만족해야 하는데요. 2019년 연수입의 경우 5천만 원 보다 적어야 하며, 2021년 2월 or 3월 소득이 아래의 비교 기간의 소득에 비해 25% 이상 감소해야 합니다.

*비교 기간: 20년2월, 20년3월, 20년10월, 20년11월, 2019년 월평균 중 택 1

비교기간의 경우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5가지 기간 중에서 가장 소득이 적은 기간을 선택하면 되겠네요.

신청 기간

신청은 온라인신청과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청 기간: 4/12 9:00 ~ 4/21 18:00
  • 오프라인 신청 기간: 4/15 9:00 ~ 4/21 18:00

방문 신청의 경우 관할 고용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시 15일과 16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홀짝제도를 시행하므로 날짜에 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금액, 신청대상, 신청기간 등을 전반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바로 신청하러 가볼까요?

▽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하러 가기

신청홈페이지 covid19.ei.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대표 화면이 뜨는데요. 대표 화면에서 4차 지원금 신규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화면

신청을 누르고 주민등록번호 확인 과정을 거친 후 이후 과정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 완료 문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혹시 모르니 신청내역 확인에서 한 번 더 신청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원금 지급일

지원금은 신청 후 6월 초 일괄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 후 지급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계좌이체 현금 지급이라서 신용 카드 지원금 보다 활용도는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

21년 3월 26일 기준으로 사업자 등록이 된 대상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는데요. 이 경우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자격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사업자 등록은 했지만 20년부터 쭉 사업자 매출액이 없다면 신청이 가능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여기에는 예외도 있는데요. 산재보험 대상의 14개 직종 특고의 경우는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주의할 사항으로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등 다른 지원금들과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중복 수급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만약 중복으로 지급받은 사실이 확인되면 환수조치되므로 주의하세요.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고 코로나가 계속 장기화되면서 경제적인 타격과 그 피로감이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잘 알아보시고 도움받으셨으면 좋겠네요.

[경제정보] -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금액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금액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지만 줄어들지 않는 확산 추세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일 연장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국민들 특히 자영업자나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finalysis.tistory.com

[경제정보] - 4차 재난지원금 신청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드디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4차 추경안이 통과되어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특별 고용 안전 지원금, 생활 자금 신청 등으로 자금 지원을 해왔었는데요. 이번 4

finalysis.tistory.com

[경제정보] -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등 코로나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소상공인 자금 지원 정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지원금들을 똑똑하게 챙겨서

finalysis.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